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최적화를 위한 A to Z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정확한 방법과 유용한 팁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에 꼭 필요한 요소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요건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원칙적인 콘텐츠의 출판과 웹사이트의 적합성입니다.

원칙적인 콘텐츠의 출판은 애드센스 광고가 게시되는 페이지에 대한 원본 콘텐츠를 만들고 게시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저작권 위반, 반복 콘텐츠, 성인 콘텐츠, 의료 및 약국 콘텐츠, 유해 또는 위험한 내용 등을 제외한 모든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콘텐츠를 출판하는 것은 애드센스 규정을 위반하고, 따라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웹사이트의 적합성도 중요합니다.

이는 광고가 게시되는 웹사이트가 애드센스 정책과 규정을 준수하고 광고를 게시하기에 적합한 웹사이트인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후, 일정 기간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고 콘텐츠를 게시해야 합니다.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의 디자인과 레이아웃, 콘텐츠의 품질과 양, 방문자 수 등도 애드센스 승인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원칙적인 콘텐츠 출판과 웹사이트의 적합성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광고 게시를 계획하기 전에 애드센스 정책과 규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콘텐츠와 웹사이트를 정확하게 검토하고 수정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 "당연한 거 아니야?" 그렇지만 현실은....

 

에드 센스 승인의 가장 기본조건은 바로 애드센스의 정책을 잘 숙지해야 한다는 겁니다.

애드센스는 저작권 침해, 성인 콘텐츠, 폭력적인 콘텐츠 등을 금지하고 있으며, 또한 저작물이나 노동력을 구매해 광고 수익을 얻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애드센스에 지원할 때는 이러한 정책을 준수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애드센스의 정책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에드 센스는 높은 트래픽보다는 질 좋은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따라서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퀄리티를 높이는 것이 승인에 도움이 됩니다.

이를 위해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콘텐츠 구성을 개선하고,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통해 높은 검색 노출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애드센스가 승인을 고려할 때는 사용자들이 사이트에 방문하고 머무는 시간, 페이지 뷰 수 등도 고려합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해 사이트 방문을 유도하고, 유저들이 머무르는 시간을 늘리기 위해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읽어보시는 분들이면,

애드센스 정책 준수하는 거 당연한 거 아니야?


라고 되묻으시겠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목적으로 
처음 글을 쓰기 시작하시는 분 중에서 본인이 작성하는 글의 콘텐츠의 질을 중요시 여기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대게는 "복붙 해도 되나?", "복붙 어떻게 하면 저품질 안 걸리지?" 등등의 질문을 하지 않으시나요?

오늘도 돌고 돌아 결론은 콘텐츠의 질입니다.

잘 쓴 글 몇 개만으로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사례들을 종종 들어 보셨다시피 정책에 위반되는 행위, 콘텐츠가 아닌 이상 좋은 질의 글이면 애드센스 승인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말과 일맥 상통합니다.
 
 

함께 보면 '티스토리 최적화를 위한' 글

티스토리가 처음이라면 제일 먼저 해야하는것 총정리

티스토리 쿠팡 파트너스 저품질 걸리나요? 내가 찾은 해법

 

함께 보면 좋은 기사

[TBWA 디지털 마케팅]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 얻는 법

반응형